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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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법령에 따라 거래하는 경우는 공급 업체 및 공급 업체의 등록 정보 및 상품 / 서비스의 가격과 부가가치세를 나타내는 성명입니다.

말하기 어려운가요? 쉽게 생각하면 사업자 간의 트랜잭션이 개별적으로 표시된 경우에 발행되는 영수증입니다. 또한 VAT 보고서의 증거이기도 합니다.

일반 납세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세금 청구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간단한 납세자 또는 면세 기업은 세금 청구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세금 청구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기재하는 전자 세금 청구서와 손으로 쓰는 종이 세금 청구서입니다.

국세청은 세금 거래의 투명성, 비용 절감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전자 세금 청구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주택 세금 전자 세금 청구서 예>

1. 공급자 (판매자)의 이름 (대표 이사 또는 대표 이사), 상호 및 사업 등록 번호

2. 수취인 (구매자)의 사업 등록 번호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3. 공급 가치와 부가가치세

4. 작성일 (판매 일)

 

세금 청구서에는 위의 항목 1-4가 필요합니다.

나머지 정보는 선택 사항이며 들지 않더라도 세금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종이 세금 청구서를 손으로 입력하는 경우, 시판의 세무 청구서 양식을 사고 위와 같이 필요한 정보를 기록합니다.

문구점에서 판매되는 2세트의 종이 세금 청구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취인의 세금 청구서 및 공급 업체의 세금 청구서를 모두 한 번에 준비됩니다. 판매자는 공급 업체의 세금 청구서 (적자)을 유지하고, 구매자는 세금 청구서 (청사진)을 갖습니다.